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로엑스X퍼플레이 파트너십...G&E 플랫폼 완성
김진욱 기자
2023.03.15 15:57:18
NFT가 적용 웹3.0 게임 시장 겨냥...멀티 체인 NFT 렌털 솔루션 개발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블록체인 NFT 게임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기업 제로엑스앤드(0x&)가 글로벌 G&E(Game and Earn) 플랫폼 퍼플레이(PERPLAY)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제로엑스앤드는 NFT 게임사를 위한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멀티체인(Multi-chain)에 적용할 수 있는 NFT 렌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퍼플레이(PERPLAY)는 이용자가 자신만의 NFT를 소유하고 성장시키면서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깔려 있는 어떤 게임이든 플레이를 하기만 하면 토큰을 얻을 수 있는 G&E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뿐만아니라 PC, 웹브라우저 게임까지 시장을 확장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제로엑스앤드와 퍼플레이는 네트워크 위에서 양 사가 확보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협업을 통해 NFT 렌털 솔루션 구축에 나선다.

관련기사 more

NFT가 적용되는 웹3.0 게임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렌털 시스템이 필요하다. NFT 에셋 가격이 신규 유저 유입 및 게임 생태계 전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렌털 시스템을 통해 투자, 게임 플레이 등 다양한 목적으로 에셋을 보유한 NFT 홀더들에게 에셋 운영에 탄력성을 제공하게 된다. 서비스 기업은 신규 유저를 유입시키는데 용이하고 보다 안정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


김석준 제로엑스앤드 대표는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퍼플레이와 제로엑스앤드 모두 하바의 벨리데이터로 참여 중"이라면서 "양 사가 가지고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하바 생태계에 기여를 하는 것은 물론 NFT 렌털 솔루션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채청 퍼플레이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제로엑스앤드와 퍼플레이, 양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협업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