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이브, SM 공개매수 실패…공정위 심사대 올라 '곤욕'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06 18:48:20
이 기사는 2023년 03월 06일 18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하이브, SM 공개매수 실패…공정위 심사대 올라 '곤욕' [주요언론]

하이브(352820)가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041510)) 공개매수로 0.98%의 지분을 취득하는데 그친 것으로 6일 확인됐다. 하이브는 공개매수에 실패해 SM엔터의 경영권을 안정적으로 확보하지 못했지만 공정거래위원회에 기업 결합을 신고해야 하는 처지가 돼 적잖은 어려움을 겪을 전망이다.


공정위, "배달플랫폼, 입점 계약 개선... 수수료·검색 노출 기준 밝힌다" [주요언론]


배달의민족·요기요 등 배달 플랫폼이 입점 업체에 수수료·광고비 적용 방식과 검색 노출순서 기준 등을 밝힌다. 입점 계약서를 통해서다. 배달 플랫폼은 플랫폼과 입점업체 사이의 분쟁 해결을 위한 배달 플랫폼 자율분쟁조정협의회도 마련한다. 이에 공정거래위원회는 혁신이 중요한 플랫폼 업계의 특성을 고려해 규제보다는 거래 관행을 개선해 상생 문화를 만들어 가기로 했다.


부동산PF 불안에 정책금융 28.4조 투입…대주단 4월 가동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부실 우려가 있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장의 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PF 대주단 협약'이 다음 달 가동된다. 건설사의 미분양·고물가 부담과 PF 리스크를 완화를 위해 정책금융 공급 규모를 28조4천억원으로 확대한다.


4년 묵은 日'수출 규제' 해제 착수…"리스크 제거, 투자 확대" [주요언론]


윤석열 정부가 강제징용 문제 해법을 발표하면서 4년 가까이 이어져 온 일본의 대(對) 한국 수출 규제도 해소 절차에 들어갔다. 정부는 일본과 이른 시일 내 협의에 나서는 한편, 그동안 진행해온 세계무역기구(WTO) 분쟁 절차를 중단하기로 했다.


요동치는 환율… 전문가 "1400원대 상승 요인은 제한적" [주요언론]


원·달러 환율의 변동폭이 커지며 시장의 불안 또한 증폭되고 있다. 다만 대다수 전문가들은 환율이 1200원대 중후반~1300원대 사이를 벗어날 가능성은 없다고 전망하며 '환율 1400원대'에는 선을 그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